MoonGom Studio

2018년 새해 목표, Wish List 작성 첫번째 이야기

by MoonGom



우선은.. 새로운 저의 다이어리에 기본적으로, 가족, 친구 및 지인들의 생일을 적은 후

고민을 했어요..


과연.. ㅋㅋㅋ 이 매년 작심삼일, 길어봐야 작심 한달 가는 계획을

올해도 또 열심히 세워'만' 둘것인가!!


그래도 역시나 계획을 조금씩 적어봤습니다.


* 다이어트


이건 .. 매년, 모든 여성들(?)의 새해 목표겠죠 ??!

부디 제발, 정말 절실하게 해봐야합니다 ㅠ



* HSK 6급 따놓기


일단 오늘 드디어 증명사진 다시 새로 찍었구요, 내일 사진 파일 받아서

예치금 미리 넣어놓은거에, 시험 등록까지 땅따이 할거에요


거의 4,5년 만에 문제지 풀어봤는데 1도 모르겠어요 ㅋㅋㅋ

한번에.. 다시 6급을 바로 딸거라는 기대는 없지만서도


.. 나름의 노력은 해봐야죠 ㅠ



* 블로그 활성화


이것도 거의 매년.. 목표로 해놓고, 또 바빠지면...

못적고, 까먹고, 잊고,, 같은 말이죠?ㅋㅋ


아무튼.. 그렇게 방치를 시키게 됬는데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조금씩 야금야금 적어서

꾸준히 써 보려고해요


그런의미에서.. 티스토리도 네이버블로그처럼.. 이웃 이런 개념이 있다면

나름 좋을텐데 ㅋㅋ 동기부여가 될테니까요?!



* 편의점 줄이기 = 돈 절약하기


솔직히 편의점만 줄여도 돈도 절약되고, 간식도 줄을거고, 그럼?!

다이어트 효과도 .. 어 리를 빗 볼 수도 있을 테니 ... 일석 삼조죠 ?ㅋㅋ



* 남친 선물


1번은.. 지금 봐두고 있는 공개적인 선물이 있죠

지갑


그리고 2번은.. 아직 고민중이기만 한.. 나름의 서프라이즈

선물을 해볼까 하는데.. 아직 모르겠네요옹



* 영어 / 한국사 공부


영어는.. 시원스쿨 사둔게 있으니.. 그걸로 다시 해볼라구요

이미 써놓은 돈을.. 그걸로 공부를 해보겠어요

가까운 목표로는, 유튜브에 자막 없이 리액션 컨텐츠 같은거

보고 싶네요 ㅋㅋㅋㅋ 뭐라하는지 자막없이 알 수 있을 정도루요


한국사는.. 공부를 좀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아.. 나 진짜 한국인인데? 한국에 대해서 1도모르네..? 싶더라구요

특히나 알쓸신잡 같은거 보면서.. 되게 공부가 되요, 한편으로는

저의 노 상식에.. 놀라기도 하구요 ㅋㅋㅠ

그런의미에서 한국사를 공부해보려구요 차근 차근 조금씩,

한국사를 포함해서.. 세계사..?도 나중에는.. 생각하고 있어요



* 내년에는 꼭 해외 여행을!


블로그에 여행 관련 포스트 컨텐츠를 생각해뒀는데

그걸 제외하고도.. 제가! 여행을! 가고 싶네요 ㅎㅎ





내년에는 올해보다 조금 더 마음에 여유가 생기고

착해지고, 악착같아지고, 절실해지고, 배려하고, 쿨해지는


그런 마음가짐을 갖고 싶네요 !



아직, 더 많은 위시 리스트를 작성할 예정이에요 ~


이것은 저의 첫번째 위시 리스트 였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MoonGom Studio

MoonGom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