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Gom Studio

2018년 새해 첫 목표를 벌써 정하다...★

by MoonGom

이제 정말 2018년이 보름?! 남았나요 ㅎ...

뭐 하나 이룬게 없는 것 같은데 어느새 또 1년이...!!



올해는 아니지만.. 내년 1월 목표로.. 

간만에.. HSK 시험에 다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졸업하고 한국온 이후부터는 그래도 2년에 한번씩은 꼭 봤는데..

시험 봤던 내역 보니까 2013년이 끝이더라구요 ㄷㄷ


무려 4년.. 아니 이제 내년에 보니까 거진 5년만에 보는거네요 ㅠ



▼ HSK 시험일정 안내

http://www.hsk.or.kr/pop_baoming.html





놓고 있던 중국어, HSK 시험을 보려 하니.. 솔직히 돈버리는거 아닐까 싶어서

5급부터 차근 차근 다시 도전할까 고민도 많이 했어요 ㅠ



그래도..! 다시 하면 금방..?! 페이스를 찾지 않을까?! 라는 근자감으로!!

6급에 응시해봅니다 ㅋㅋ

(그래 난 바보야!! ㅠ)





분명 기억하기로는.. 성적표는 집으로 보내주는걸로 아는데, 성적확인 증명서를 체크하는 란이 있어서

의아했어요; 뭐지.. 이제 내 성적표 받는 것 마저도!! 돈이 드는가!? 했는데

저거 체크 안해도 된데요 ㅋㅋㅋ by.지식인

따로 3000원 내지 않아도 여전히 성적표는 집으로 온다고 합니다 ㅎㅎ


그럼, 우선 예치금부터 충전을 하지요 !





시험비용 및 내가 체크한 가격만큼..

입금을 하고!

카드결제를 시도해보려고했는데, 바로 입금계좌가 뜨더군요..

은행ATM 기기나,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이용하시면 될거 같아요





다시 사이트 처음으로 돌아가서, 접수 안내 > 인터넷 접수를 선택하면!





다시 한번 시험장소와, 응시비 ㅠㅠ 넘나 비싼 것..

을 확인하고 !! 다음으로 넘어가면,





결제 방법 란으로 돌아옵니다.

거기서 시험일자가 맞는지 확인하고, 다시 한번 응시 급을 선택





그럼, 이제 저는 예치금이 0원이 아니니까!!

라고 외치면서.. 엇 저기 신용카드 결제가 있었....네?

를 외치게 됬죠 ㅠ 전 정말 망충하네요 ㅠ


쨋건 예치금을 충전해놓은걸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그럼, 여기서부터는 이제 개인 정보의 향연 ...ㅋ

저같은 경우는 이전에 적어놓은 정보들이 이미 있어서

확인하면서, 달라진부분만 다시 적었어요

회사명같은거...??


이메일이나, 핸드폰번호도 바뀌었다면 잊지말고 수정하셔야 하구요




무엇보다.. 저는 여기서 일단정지 입니다 ㅋㅋ



무려 6년전 사진 ㅋㅋㅋㅋㅋ

6년이 맞나 ㅋㅋ 거의 8년 되어 가는 느낌인데

'원래는 6개월 이내의 사진으로 올려야 하는데

전 저 사진 한 4년? 6년?? 울궈먹었거든요?ㅋㅋㅋ


이제 정말 예사 나이가 아닌지라..

양심에 찔려서 사진을 오늘이나 내일중으로 새로 찍어

(예쁘게 포토샵 수술 받고)

다시 시험을 등록하려고 합니다 ㅋㅋ


정말 저는 ㅋㅋ 저사진 보고 ㅋㅋ 넘나 오랜만이라 빵터졌네요 ㅋㅋ



한달동안.. 내가 과연 얼마나 공부를 할 수 있으려나 ㅠㅠ 뚜둥..



블로그의 정보

MoonGom Studio

MoonGom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