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Gom Studio

취업성공패키지 - 훈련참여지원수당 신청서

by MoonGom



안녕하세요 !! 취업성공패키지 [훈련참여지원수당] 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해요 :D



이미 저는 국비지원을 받아 수업을 들은지는 3개월이 거의 다 되어가는데요.. 그 사이에 이미 두번이나 받았죠 훈련 참여지원수당을-

그리고 오늘, 마지막으로 받으면서 이제야 포스팅을 하네요. 

우선, 취성패 마지막 상담때에 상담사분이 한... 세장 주실거에여 같은 종이를요.

혹 더 적게 받으신다면 분명 '복사해서 사용하세요' 라고 하실테구요.





신청서 하단 ~~~ 귀하  밑으로는 딱기 기재하실 필요가 전혀 없구요.


윗부분은 마지막 상담 때 상담사분이 같이 기재해주실 거에요. 안해주신다면 전화로 초기상담 실시일,

취업지원계획(IAP) 수립일을 꼭 여쭤본 후 기재하시면 되요. 그리고 


은행 계좌번호는 처음 적으신 것에서 그 뒤로 계속 같은 계좌번호를 적어야 하니 참고해두세요.

첫번째 신청할때 국민은행에서 받았는데 두번째 참여지원수당은 우리은행에서 받겠어요. 라는 생각으로

다르게 적어서 팩스를 보내시면 아마 고용노동부에서 전화가 갈거에요 ;ㅁ ; 혹은 수당이 들어가지 않는다거나요.


저의 상담사분은 그렇게 얘기해주셨어요ㅋㅋ 꼭! 같은 계좌로만 수당을 신청하셔야 한다구요.


제가 열심히 적어놓았던 것들을.. 포토샵으로 다 지워버렸어요 ㅋㅋㅋ

... 개인 정보는 소중한거니까요 -*



아무튼 저는 이제 이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취성패가 끝났습니다.


정확하게는... 수료를 한 것은 아니구요.


훈련받는 중간중간 출석률을 90% 유지하면서 면접을 보러다녔거든요.

그래서 결과적으로...  취업이 되었어요ㅎㅎ



그래서 저처럼 수강을 중도 포기해야만 하는 상황이 된다면

저번달까지 열심히 출석하면서 했던 나의 훈련참여지원수당은..?! 날라가는 건가?!!



아니요 그건 아니에요.



1. 고용노동부 상담사분에게 전화를 걸어 취업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주세요.


2. 그리고 HRD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들어가셔서 수강포기 를 누르고 수강평을 남겨주세요.

(상담사분이 알려주시겠지만...)


http://www.hrd.go.kr/jsp/HRDP/main/index.jsp


3. 학원에 취업으로 인해 수강포기한다는 소식을 전해주세요.


4. 국비지원 훈련에서 수강포기 한다고 해서 본인이 금액을 지불한다거나 하는 건 없어요.

수강포기 한번에, 처음 지원받은 금액에서 20만원씩 차감됩니다.

취업을 하신 상태라면 어차피 더이상 필요 없는 금액인거죠.



* * *



아무튼, 기본적으로 훈련참여지원수당은 한달 주기로 끊어서 신청을 하고 받게 되잖아요 ??

그런데 그전에 취업을 하게 된다면 부득이하게 수업을 못듣는 만큼(무조건 수강 포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죠..)

출석률이 떨어져서 그만큼 받게 되는 지원수당도 줄어들게 됩니다.


혹 합격통보를 받으신 후 첫 출근 날 전까지 날짜 기한이 좀 되신다는 분들은

지원수당 신청 한달에 가까워질 쯔음 해서 수강포기 하시면 됩니다.


- 이건 상담사 분이 주신 팁이에요 -


저는 합격통보 받은 날짜가 딱 한달 끊는 날이라서 오늘 신청서 팩스까지 보내고

취성패의 마무리를 했습니다 ㅎㅎ



그 외에 궁금하신 게 더 있으신 분들은 본인의 상담사분들과 많은 대화를 나눠보세요.

혹 불편하시다면 제가 아는 한도내에선 알려드릴테니 댓글로 남겨주세요 ; )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밑의 공감 하트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블로그의 정보

MoonGom Studio

MoonGom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