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Gom Studio

취업성공패키지 - 모션그래퍼 과정 준비

by MoonGom



안녕하세요! 현재 모션그래픽 공부를 '독학'으로 하고 있던 문곰입니다.

정확히말해서 완벽한 독학아니에요. 무려 4년전에 국비지원을 받아 컴퓨터학원에서 수료받은 적이 있거든요. 그러나! 그 후에 취업한 곳은 프로포즈회사 겸 연극기획사 였는데요. 면접볼때 말씀하신 것과는 다르게 영상편집 사용을 거~~의 안하더라구요.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서 잊혀지고.. 까먹고.. 손은 굳고.. 생각이 전~혀 안날 무렵, 이직도 한번해서 또 다시 영상편집과는 전혀 무관한 곳에서 일을 하다가 느꼈죠.


(▼ 아래글은 굳이 읽지 않으셔도 되요. 넋두리 입니다.)


'아, 진짜 사람은 기술을 배워야해' 라는 것을요.


사실 4년전에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지원받아 배웠던 거였어요. 제가 잘할 자신이 있고, 재미있어 하면서 오래할 것이다 라고 생각될만한 기술! 그게 바로 저한텐 영상편집이었어요. 제일 흥미도 많았고, 관련직종군들이 제 취향이었거든요.


아무튼.. 일을 다시 그만두고 약 4개월간 혼자서 유투브나 비메오 같은 곳에 있는 튜토리얼들과 여러 책들을 보며 혼자 다시 떠올려가며 공부를 해봤어요. 그래서 이것 저것도 만들었지만 그 와중에 컴퓨터 하드도 뻑나서 만든걸 다 날렸죠ㅠ


그러다가 취업을 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는데 .. 면접까지는 가는데 면접에서 "실무경험", 거기다가 포트폴리오가 너무 빈약해서.. 실력이 검증안되기 때문에 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후두둑 다 떨어졌어요. 기술이 한번에 몇개월만에 늘 수는 없는거니까요.. 그쵸?! ㅠㅠ



그래서 다시 한번 제대로 공부할 겸 포트폴리오 및 취업연계를 받고자 국비지원을 다시 신청했어요!! 이번이 두번째입니다!!


그런 의미로 이번엔 취성패(취업성공패키지) 관련 포스팅들을 해볼까해요. 어차피 모션그래픽 게시판이기도 하고, 저의 포트폴리오 게시판이 될 곳이라서 공부해가는 과정을 올릴거랍니다~


그리고 동시에 저처럼 국비지원을 받아서 공부하실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가 지금껏 겪어본 취성패 정보를 정리해보았어요.






# 국비지원이 뭐에요??


국비지원이란, 국가에서 실업자와 미취업자 혹은 재직자에게 일정금액을 지원해주면서 취업과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는 지원제도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에게 지원해주지 않아요. 개인소득과 납부하고있는 의료보험비등 여러가지를 측정해서 얼마를 지원해줄지 정하고, 또 실업자와 미취업자에게는 취업연계까지 가능하도록 교육비를 지원해주되 개인이 취미로 배우고자 국비지원받으려는 사람들은 걸러내는 상담도 여러차례 하게 되요.


* 재직자에게는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도록 전액지원이 아닌 일부 할인 또는 환급과정 이런식으로 지원되고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재직자 국비지원해서는 저도 해본적이 없어서 정확히는.. 잘 모르겠네요.


국비지원은 종류는 크게 대분류로 두가지 입니다. 재직자 / 실업자

그리고 실업자 국비지원의 소분류로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 취업성공 패키지 1유형 / 2유형

* [청년 취업성공 패키지]는 신청과 동시에 그냥 무조건 통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100% 국비지원이 아니고 약간의 자비부담이 있는 유형으로 빠진다고 하네요. 일반 취성패와 차이점은 집안소득과 의료보험료 납부를 확인하는 과정을 생략한다고 합니다. 다시말해, 번거로운 과정을 하나 생략하는 대신 자비부담을 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조금 더 정확한 차이점은 고용노동부에 문의하세요 :D


-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 내일배움카드


그리고 이중에서 제가 알려드릴 것은 바로 취업성공패키지 에요. 그중에서도 1유형!!

* 왜냐하면 제가 1유형이기 때문이죠ㅋㅋ



# 취업성공패키지 대상자는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feat. 신청절차)


▼ 출처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사]



직접 쓰려고 하다가.. 쓰다보니 너~무 길기도 하고 정리도 안되서, 이미지를 찾는데 최근꺼가 잘 없더라구요.

최근에 작성된 걸 찾는 이유는, 매년 매회 약간 약간씩 규정이 바뀌나봐요. 제가 처음 진행했던 취성패도 4년전인데, 지금과는 꽤 많이 달라요.

앞으로 쓰면서 무엇이 다른지도 적을 예정입니다.


# 예전에 국비지원 한번 받았었는데, 또 받을 수 있나요?? ★ 제일 중요 ★ 


네! 받을 수 있습니다!! 조건에 부합하기만 하다면요.


이전에 국비지원 받으셨을때 제대로 출석하셨나요??

혹시 중도 포기하시진 않으셨나요??

국비지원 프로그램의 종료후로부터 6개월이 지나셨나요??


그럼 가까운 고용노동부를 방문하셔서 상담한번 받아보세요.


제 주변에서 그러더라구요. 국비지원은 살아가면서 2~3번 받을 수 있다고. 정확히 2번인지 3번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이전에 받았던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성실히 잘 마무리하셨다면, 물론 지원가능할거에요.


저야 뭐 그 사이에 취업도했고, 이직도 하면서 시간이 오래지나 무려 4년반에 다시 받는거랍니다.

한번 받았어도 다시 신청했을 때에는 똑같이, 절차 받아가면서 준비하고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미리 학원 개강날짜랑, 시간

알아보시고 지원하시길 바랄게요. 그게 제일 빠르게 진행될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현재까지의 제 진행상황을 적겠습니다 ㅋㅋ

앞으로의 저의 취성패 진행사항 및 학원 다니고나서부터는 포트폴리오 게시판 답게 만든 영상과 과제들을 올릴예정입니다~

블로그의 정보

MoonGom Studio

MoonGom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