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Gom Studio

취업성공패키지 - 미리 준비해두면, 넘나 좋은 List

by MoonGom



3월의 마지막날, 어제가 되었네요. '취업 성공 패키지' 두번째 상담을 끝내고 왔습니다.

취성패는 신청한다고 해서 무조건 되는 프로그램은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이 신청 전 혹은, 신청하면서 미리 미리 준비해두면 좋은 것들이 많아요.

오늘은 취성패 신청전에 미리 준비해두면, 넘~나 좋은 List를 소개할까 합니다.





1. 은행계좌 만들기 [신한 / 농협]


둘중 아무거나 상관 없습니다. 4년전에는 무조건 농협 은행에서 배움카드로 만들어야 했는데, 이번에는 신한은행도 생겼네요. 전 개인적으로 신한이 좀 더 좋아서 이번에는 신한은행으로 만들려구요. 이전에 만들어두었는데 막 놀리고 있는 계좌가 있으시다면 그 통장 복사본으로 하셔도 됩니다. * 물론 신한 or 농협 만 가능!!


기존에 있던 계좌로 사용하셔도 상관없구요. 새로 만드실 때 요즘은 대포통장들때문에 새로운 통장 하나 개설하면 2개월동안은 다른 은행에서도 개설이 안된데요. 그리고 하루 이체 한도가 100만원이라고 하네요. 참고바랍니다~





2. 다니고 싶은 과목, 학원과 개강날짜 알아보기 [목표하는 직업이 있는 분들만]


국비지원이 가능한 학원과, 과목들이 전부 다르고 또 빠르게 마감되기 때문에 미리 미리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국비지원 카드를 발급받게 된다한들 학원개강날짜 혹은 인원마감으로 개강이 점점 미뤄지게 됩니다.


저는 목표하는 직업이 있기 때문에, 관련 과목을 개강하는 곳을 찾아서 열심히 전화도 해보고, 발품도 팔고 했답니다.

솔직히 요새는 발품팔 일은 그닥 없어요. 학원에 전화하면 대부분 바로바로 알려주시거든요. 몇몇 곳은 그날 상담을 통해 담당자와 얘기해보시죠~ 하면서 학원방문을 유도하긴 하는데, 그건 본인이 잘 생각하고 결정하시면 될거 같아요. 그리고 꼭 미리 예약해두세요. 국비지원 과목들은 매우 빠르게 마감되기 때문에 미리 예약해두는 게 좋습니다. 가끔 취소되는 자리도 있으니 이미 마감된 거라도 꼭 듣고 싶으시다면 예약을 부탁해보세요.


중요한 건, 아직 신청을 안한 상태라면 카드 발급날을 알 수 없죠. 그렇기 때문에 준비기간까지 고려해서 신청 후 약 한달 뒤쯤이라고 생각을 하시고 개강날짜를 알아보셔야해요. 





3. 워크넷 회원가입 하기 [www.work.go.kr]


워크넷, 고용노동부 전부 한번만 가입하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가입해두셔야 해요. 

취성패 신청 후, 첫 상담때 직업심리상담조사 라고 해야 하나.. 약 400여개의 지문이 있는 검사를 하게 되는데요. 그때 상담사분 스타일에 따라 다른데, 어떤 분은 그자리에서 상담할 때 시간을 줄테니 지금 그 검사를 하세요~ 하고 프린트해서 주시기도 하구요. 아니면 가입하시고 어디들어가신 후에 이 검사해오시면 되요~ 하고 숙제를 내주기도해요. 케바케 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취업알선때도 필요하지만 취성패 관련 필수 동영상을 보고 난 후 확인증 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때에도 필요하구요. 두번째 상담이 끝나면 '훈련과정 탐색 결과표'라는 걸 적어야 하는데, 그때에도 필요합니다. 뭐 굳이 무조건이라고 할정도로 필요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과정중 하나이기 때문에 가입해두시면 좋아요~ 전혀 나쁠 게 없는 회원가입입니다.




자, 지금까지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두면 너무 너무 좋은 List 들이었습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D



다음 포스팅은 취성패 상담 1,2,3회차 내용과 과제(?!)들 입니다.


블로그의 정보

MoonGom Studio

MoonGom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