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Gom Studio

외장하드 도킹스테이션, 혹은 케이스 ?! - 기가바이트 MBOX

by MoonGom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전에 구입한 외장하드 도킹스테이션을 개봉할 때 이것 저것 찍어놓은 게 있어서

소개하려고 왔습니다ㅎㅎ 아부지가 전에 갖고 계신 컴퓨터..에 퇴직하실 때 찍어놓은 거, 여행 다녀오신 거, 저와 오빠 유학당시

아부지께 보내드렸던 사진들 등등... 여러 사진들이 전부 그 하드에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걸 추출!! 뽑아내야하는데

사실... 전에 제가 샀었던 도킹 스테이션은 오로지 SATA만 가능한거라서... 이전에 사용하던 IDE 방식 하드는 다시 구입해야 한다고 해서

이렇게.. 지르게 되었습니다 OTL (내돈..ㅠ 내 쌩돈이..!! 는 엄마돈 케케)





처음에 이렇게 왔어요. 기가바이트 라고 써있어서 기가바이트 꺼구나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리뷰하려고 정확한 이름을 찾아보는데 ... 기가바이트, Z170X-UD5 라고 치면 ... 이 외장하드 도킹스테이션 이 아니라

다른게 떠요. 그래서 ... 뭐지? 싶고 ㅋㅋ 잘못산건가~ 그때 남친이 보내준 링크 통해서 그냥 막 구입한거라서

어디서 샀는지도 솔직히 기억이 안나요ㅠ 찾지도 못해서.. 





암튼 이게 찾아보니까 유니콘? 이라는 곳에서 판매하는 거 같아요

유니콘 MBOX로 많이 검색 되더라구요. 저렇게 색상은 검은색 흰색 두가지가 있구요

저는 흰색으로 샀어요





박스를 열어보면 저렇게 가지런히 놓여있어서 우와~ 저기 안에 쏙 넣으면 되겠네~ 만 생각했거든요 ?

근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일단 저 흰색 케이스는 얇은 금속?? 뭔가 힘 조금만 주면 찌그러질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리고 가운데 저것은 지지대죠 완성되면 케이스를 가운데 넣어서 세워놓을 수 있는 !





왼쪽의 상자를 오픈해보니 드라이버에, 나사에, 왠 전선들이 쏟아져나와서 놀랐어요

알고보니 제가 직접 조립을?! 조립 비슷하게 해야 하는 거더라구요.





케이스 안에 있는 이것을 쏙 빼서 외장하드를 잘 연결합니다. 어떤건 SATA 전용 선이고, 어떤건 IDE 선이니..

잘~아는 분에게.. 혹은 설명서를 잘 읽고 연결하셔요. 전 사진찍어가며 남친에게 물어봤습니다 OTL


아무튼 연결하고 케이스에 집어넣은 후에 잘 닫고 나사로 해야 하는데 저는 .. 나사를 잘못 끼워서 ... 처음에 그거 빼는데 진짜 힘들었어요ㅠ

저는.. 나사 끼우는데는 소질이 없나봐여 ㅠㅠㅠ


그렇게 완성을 한 후에 컴퓨터와 연결을 했습니다.

하지만.. 바로 뜨진 않네요. 새로운 USB를 잘 찾았다고 하더니.. 연결은 안뜨더라구요ㅠ

그래서 연결을 뺐다가 했다가 다시 뺐다가 를 반복하니까 되더라구요.


원래 잘 연결이 안되다가 되기도 한다고.. 복불복이라고 그러더라구요 (남친 said)


덕분에 여러 사진들, 영상들 다 건졌어요. 다른분들도 잘 건지시길 바래요.


이게 도킹스테이션이기도 하지만 케이스 자체가 이뻐서 외장하드 케이스 로도 쓰이나봐요.

근데 그럴만 해요. 만들어놓으면 되게 이쁘네요 ㅋㅋ

전... 더이상 필요가 없어서 고이 처박아놓았지만요 ㅋㅋㅋ




'하루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0217 _ 근황...  (0) 2017.02.17
연말 근황  (0) 2016.12.28
무한도전 웨딩싱어즈 신청  (0) 2016.03.29
지패드2 8.0 케이스&블루투스 키보드 구입!!  (0) 2016.03.28
스타벅스 무료음료쿠폰 당첨 !!  (0) 2016.03.21

블로그의 정보

MoonGom Studio

MoonGom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