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Gom Studio

셀프식전영상 Self Wedding Preview (feat.베프 결혼식)

by MoonGom



제 친구가 결혼을 합니다. 그래서 친구 웨딩사진을 찍기 위해 스튜디오를 가는데, 저랑 다른 친구랑해서 같이 도와주러 다녀왔어요.

친구 웨딩스튜디오를 따라갈때엔, 해야할 일들이 있죠. 우선 그들이 사온 음식들을 사진작가님과, 헤어랑 드레스랑 턱시도 매무새 도와주시는 헬퍼 이모님께 드리면서 챙겨야하구요. 또 열심히 중간 중간 스냅샷이라고 하죠? 나름의 사진을 찍으면서 그 커플들의 뒷바라지(?)를 하면 되는거랍니다. 친한 친구라면 그날 저녁을 얻어 먹는 걸로 퉁친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끔 돈을 주고받는 친구들도 있다고 하네요.


현실적이죠. 서로에게 좋은 거래 될 수 있기를 ㅋㅋㅋ




BGM - 케이윌 ♪ 말해! 뭐해?


그리고 저는 친구의 스튜디오 원본사진과, 제가 찍었던 사진들 그리고 영상을 합쳐서 직접 식전영상을 만들어줬어요.

친구가 저의 포트폴리오로 사용해도 좋다고 해서 초상권침해 이런건 없습니다. ㅋㅋㅋ BGM으로 사용한 '케이윌의 말해뭐해 (feat.태양의 후예)♥'

같은 경우는 상업적 목적이 없으면 사용해도 문제가 안된다고.. 알고 있는데.. 문제가 되면 내리겠습니다아ㅠ


아직 유튜브에 대해 잘 몰라서 ; 사용하는 방법이 어렵네요. 특히 요즘 저작권 관련해서 나름 검색도 해보고 정보도 취합해보고 하고 있는데, 한번 날잡아서 제대로 공부를 해봐야곘어요. 저작권이라는 법에 대해서!! 알아야 블로그를 하던 유튜브를 하던 도움이 될 것 같네요 ㅎㅎ


아무튼!


* 사용한 툴 *


포토샵 : 사진 보정

일러스트 : 소스 벡터 제작

프리미어 : 사진, 영상 배열 및 최종 영상 출력

에프터 이펙트 : 오프닝, 엔딩 제작


사진을 스튜디오에서 원본을 달라고 했더니 원본은 원래 확장자가 raw잖아요?? 그런데 보정한 사진도 아니고, raw 도 아니고 jpg로 해서 준다고 하더라구요. 무보정으로요. 그래서 처음에 왜 이렇게 주냐 했더니 보정은 따로 또 추가 요금이 든다고 하네요... 포토샵 자신 있는 분들은 직접 하시고, 자신 없으신 분들은 스튜디오에서 그냥 추가요금 내시고 하시거나 인터넷에 해주시는 분들 있어요. 미리 가격 비교해보시고 신청하시면 될 거 같네요. 아무튼 제 친구는 열받아서 그냥 와서 본인이 수정했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수정본만 기다리고 있다가 결국 둘이서 밤새워 가며 익숙치도 않은 보정을 ㅋㅋ 보정을 그렇게 했네요.


그래서 저 영상에 나오는 사진들은 저희 둘이 열심히 보정한거구요. 영상에선 보정이 안되니, 어떻게.. 최대한.. 빠르게 지나가게 했어요. 그리고 버블버블 소스를 이용해서 최대한 신비롭게 ㅋㅋ 가려지도록 ㅋㅋㅋ 유도했습니다. 좀 흐려져서 덜 티나겠죠. 아무튼! 여러 식전 영상들을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진짜 한달동안은 유튜브에서 식전영상만 엄청 검색해서 본 거 같아요. 비메오 에서도 해외 웨딩 프리뷰 같은 영상 엄청 봤어요. 참고한 것도 많앗지만, 제 독학의 한계를 느꼈죠. 해보고 싶은 효과는 많은데 막상 따라하려니 기술이 안되고, 또 어찌저찌 따라해서 했는데 어설프기도 하고 뜬금없는 배치랑 부족한 소스들때문에 어정쩡해서 결국 오프닝과 엔딩만 만들고 중간에 넣었던 모션그래픽 소스들은 다 지웠어요. 아쉽긴 하지만 전체 영상을 망치니까 과감히 지워버렸습니다. 덕분에 만드는 방법을 배웠다는 점만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했다 치려구요!!


블로그의 정보

MoonGom Studio

MoonGom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