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Gom Studio

가좌동 맛집 - 진천 토종 순대, 얼큰 순댓국

by MoonGom

어음.. 아직 2017년에 찍었던 사진이 남아있네요?! ㅎㅎ


망년회 다음날, 원래 기절예정이었는데 ㅋㅋ...


누구누구 분께서

어디어디를.. 가셔야 한다고

벌떡 일어나셔서 가시는 바람에(?!)


뭐, 암튼 ㅋㅋ 화장도 제대로 못하고 ㅋㅋ 머리도 덜 말린채로

잠도 술도 덜깬상태로 망년회 인원에서 두명제외하고 ㅋㅋ 오게된 해장국집입니다




남친몬 친구님중에 매일같이, "순댓국 먹으러가자~" 하시던 분이 있는데

그분이 ㅋㅋ 저랑 남친몬은 일부러 장난치는 줄 알았어요 ㅋㅋ


왜냐하면 남친몬은 이전에 일년 내내 ㅋㅋ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 순댓국을

매번 먹었다고 해서 아주 극혐해요 ㅋㅋ


근데, 장난이 아니라 진심으로 가고 싶어 하셨던 거 더라구요 !!?!





심지어.. 이렇게나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ㄷㄷ 무려 대기표 ㄷㄷ

무려 아침부터...!


(아침은 아니고 점심입니다, 완벽한 점심)





아무튼 이렇게 기다리고 기려서 들어오니, 캬.. 역시 국밥집은, 김치가 맛있어야 되요

김치가 맛있으면, 그집은 크..!


완전 맛집, 완벽한 맛집인거죠 !?! 그쵸 ?!


전 사실, 배추김치보단 깍두기파에요

특히나 이렇게 커다란 무김치 파.. 이건 깍두기.. 가 맞겠죠 ? ㅋㅋ

너무 커다래서요 ㅋㅋ





근데 배추김치도 맛있었어요 국밥이 매콤 짭짤한 그런 부류가 많다보니

배추김치는 너무 짜지 않은게 좋은데, 좀 짠집이 많잖아요...


그래서 걱정했는데, 시원했어요 매우 !


만약에 김치가 싫으시면, 특이하다고 할 수 있는 '할라피뇨'가 있어요 ?!?

지금 사진에는 오른쪽 하단 가생이에 조그마하게만 찍혀있는데



할라피뇨가 있더라구요...오.. 신기 


사실 저는 깍두기랑, 김치만으로 충분해서 안먹어봤는데

친구는 계속 야금 야금 먹는걸 제가 봤어요

제가 봤어요 제가 봤다구요! ㅋㅋㅋ





챠.. 이것이 바로 그 유명한 얼큰 순댓국이에요 !!

이거 맛있어요


음.. 약간 마라 ? 중국느낌이 살짝 나는 듯 안나는 듯 ? 미묘해요

진짜 맛있었어요

계속 유추하게 되요 ㅋㅋㅋㅋㅋㅋ


위의 들깨가루는 제가 따로 얹은거랍니다 ㅎㅎ

약간 고추기름이 많이 들어간 것 같은.. 육개장? 느낌의 국물인데

거기에 마라탕.. 같은 중국요리에 들어가는 '산초' ? 그 향이 얼핏 나요..


이걸로, 남친몬은.. 와도 잘 못먹을 것이 판명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

(본토 중국요리 잘 못먹는 남자)



+그리고 꽤 많이 매워요

얼큰 순댓국은.. 약 / 강 ? 이렇게 있을거에요

아마 매운맛 약하게해주세요~ 라고 안하시면

기본 = 강 으로 나온다고 알고 있어요

... 저희도 몰라서 전부 다 기본으로 먹어서 다 헥헥 댔어요 ㅋㅋ

특히나 저같이 매운거 잘 못먹는 (하지만 좋아하는.. 핡) 타입한테는

매우 힘들거에요 ... 참고하세용 ~





이건, 번외편같은, 얼큰 우동 순댓국이에요

사실 순대가 들었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어요..

제거는 아니고, 친구 남편분께서 시키신건데 다 드시고 난 후에

그 안에 순대가 남아있던 걸 봐서는..


순대도 넣어주시는 것 같긴 해요!


시키시기 전에 확인 꼭 해보세요 ㅋㅋ

국밥 싫어하시는 분이랑 동행할 땐 이걸 시켜주시면 될 것 같아요 ~





이건 번외편 같은, 추가 메뉴~

모듬 순대도 시켰어요

크.. 전 오소리 감투 빼고 다 먹는 그런 여자입니다


후후훗


사실, 나이들면서.. 조금씩은 다 도전하고 다 먹게 되는 게 사실인가봐요

이제 이것 저것 많이 먹게 됬어요


크..



아 맛평가를 하자면, 후회하지 않아요 !

인원이 많다면 꼭 한번 시켜보세요

저희는 국밥 나오기전에 나왔는데 맵기 전에,

속을 안정시켜주는데 아~주 좋습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




블로그의 정보

MoonGom Studio

MoonGom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