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Gom Studio

북경 자유 여행 계획(참고)서_2박 3일

by MoonGom

 

으아아아

 

여행이 너무 가고 싶어요 !

그래서 그냥.. 혼자 이것 저것 알아보던 계획들을.. 정리해서 올려봅니다아..

 

혹, 여행 계획 짜기 귀찮다 / 여행 계획 짜기 너무 어려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참고용으로 쓰이길 바래요ㅋ

그대로 실행하셔도 되구요.

 

 

 

 

여행지 : 北京 (북경_베이징_Beijing)

 

 

여행 테마 : 먹방

 

 

 

1. 중국여행 준비의 첫걸음은, 비자신청, 그리고 타이밍이죠.

 

솔직히 얼마나 싼 항공권이 나왔는진 몰라도.. 홍콩, 대만이 아니고 대륙으로의 여행에서는 비자를 빼놓을 수가 없죠ㅠ

그게 정말 중국여행 첫 준비단계부터 귀찮음을 유발하지만, 어쩌겠어요.. 가고싶으니 신청을 꼭 해야죠!

 

추천해드릴 비자는 '별지비자' 예요.

 

2명 이상이 동반출국, 입국 시에 이용이 가능한 그나마 저렴한 비자죠.

 

 

▼ VIP VISA

http://www.vipvisa.co.kr/bbs/content.php?co_id=personal

 

2인이상, 1인 45,000원 정도 (북경) / 지역마다 가격 차이有_사이트 참고

 

음.. 솔직히 더 싼 곳을 찾으셨다면 그곳에서 이용하시면 되요, 저는 2번 정도를 이미 VIP VISA 라는 곳에서 이용해봤는데,

카톡으로 메세지 주고 받을때 상담해주신 분도 매우 친절했고 빠른 응대라서 좋았어요ㅎ

 

 

그리고, 다른 곳 더 저렴한 데가 있을까 싶어서 찾아봤는데.. 사드 터지고 나서는 가격대가 올라서 거의 거기서 거기..더라구요ㅠ

별지 비자는 신청하면 나오는데까지 주말, 휴무일 제외하고 약 27시간 후면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문제는 ! 별지비자는 발급일로부터 28일간 유효하고, 발급일로부터 15일 내로 출국을 해야 되요. 그러니까 항공권을 미리 끊어놓으셨다면

출국일 7~10일전쯤에  비자 발급신청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구요.

 

비자를 먼저 끊으셨다면, 빠르게 15일 내 출발하는 항공권을 끊으시면 됩니다.

 

 

▼ 사이트 이미지

 

 

2. 이제 빠르게 항공권을 찾아봅시다.

 

미리 저렴한 항공권을 예약해놔도 되구요. 그런데 저는 항상.. 땡처리쪽과 특가를 기웃대는 하이에나인지라..ㅎㅎ

항공권먼저 알아보고, 그 후에 비자를 예약하는 타입입니다.

 

많이들 알고, 사용하시는 두 곳을 주로 이용합니다.

 

 

 

▼ 2-1. 인터파크 투어

 

 

▲ 12/14 기준 검색결과

 

날짜는 01월 05일 금요일 출발 - 01월 07일 일요일 도착으로, 금요일 하루 연차를 낼 것을 예정에 두고 짠 일정입니다.

연차가 힘들때에는 오후 비행기로 찾아보시면 되요. 아시아나 라던지, 동방항공 이런 곳 보면 밤비행기들이 있습니다.

편하신 시간대에 맞추시되, 그러면 가격대가 변동되는 건 알아두셔야 해요.

 

현재로는 유류할증료 포함해서 대략 1인 왕복 기준 21만원 정도네요. 2인은 42만원정도

 

여기에 별지비자 비용 더하면...

항공권 +비자 총 비용이

 

1인 255000원 정도니까, 2인 51만원입니다.

 

 

 

▼ 2-2. 스카이 스캐너

 

 

▲ 12/14 기준 검색결과

 

저는 거의 인터파크를 더 사용하긴 하는데, 요즘은 스카이 스캐너도 엄청 기웃대고 있어요 알람기능이 좋더라구요 ㅎ

출발, 도착 시간대 설정해서 찾기도 좀 더 쉽고, 최저가 찾는게 좀 더 광범위한 점도 좋아요

 

 

 

3. 해외 나가서도 답답한 것은 못참겠으니, 포켓 와이파이 !

 

예전에는 아는 사람만 아는 포켓 와이파이였는데.. 이제 정말 많이들 이용하시나봐요.

특히나 중국은.. 인터넷이 정말 느려서..

하긴 우리나라에서 살다가 어디로 간들 안느리겠어요ㅋㅋ

 

중국에서 언어가 안되시는 분들은 핸드폰이 꼭 필요하실테니, 유심을 사서 사용하시거나, 포켓 와이파이를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로밍은.. 정말 최악이라 생각합니다. (단호)

(급할때, 중국내에서 서로 서로 길잃어버렸을 때 빼고는 필요가 없어요..ㅠ)

 

 

▼ 3-1. 요새 인기가 많은 와이파이 도시락

http://ap.wifidosirak.com/?blog-zenzang75

 

 

이건 안써봐서 잘 모르겠네요...

뭐, 다를 건 없겠죠.

 

 

 

▼ 3-2. 이건 제가 평소 이용했던 글로벌 와이파이

https://www.globalwifi.co.kr//

 

 

 

 

★ 여기서 참고사항!

 

중국에선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이런 SNS 가 막혀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하고 싶으신분들에게는 VPN이 붙은 포켓 와이파이를 선택해주세요!

아니시면, 일반 포켓 와이파이 선택 하시고 한국에서 미리 vpn 어플을 깔아서 가면 된다고 하네요.

 

전 딱히 상관이 없어서.. 심지어 지도도 바이두맵(중국의 구글) 을 이용했던터라;

ㅎㅎㅎ

(자랑타임!!)

 

 

 

4. 잠을 잘 자야 여행이 즐겁죠. 숙소를 예약합시다.

 

▼ 4-1. airbnb 에어비엔비

www.airbnb.co.kr/c/cmoon103

 

 

 

 

 

개인적으로 저는 에어비앤비를 좋아해요. 그런데 남친몬은 중국 여행을 같이 가게된다면, 호텔로 갔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구요.

왠지 청결부분이나, 보안문제나 이런게 좀 걸린다구요.. 막 그르케 막 위험하고 그르지는 않는데.. 물론 안위험하지도 않지만...(문무룩)

 

아무튼!

 

중국 에어비앤비를 자주 찾아봤는데 꽤 괜찮은 곳이 많아요. 사합원은 중국 전통가옥 같은 곳인데 후통 구석구석 사합원 게스트하우스들이 있어요.

그런데, 제가 이전에 에어비앤비 이용해서 부모님 보시고 북경 다녀왔을때... 처음 중국을 방문하시고, 또 중국어를 못하는 사람이 예약한다면..

솔직히 조금 찾아가기가 매우 어려울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사합원 아니고 그냥 일반 아파트들도 꽤 있어요.

 

중국에서 영어가 통할 것이다 라고 생각하고 가시면, 조금 힘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

 

 

 

▼ 4-2. 아고다 Agoda

https://www.agoda.com/ko-kr/?cid=1719676

 

 

차라리 안전하게, 호텔을 예약을 하시는 것도 괜찮아요. 저는 제일 자주 이용하는 곳은 아고다 에요.

요즘 호텔 사이트들이 참 많이 나왔는데, 저는 아고다가 편하더라구요.

 

* 호텔 예약시 중국사이트에서 이용하실 거라면, '씨트립'도 추천드립니다.

 

 

 

 

 

5. 맛있는 게 세상에서 제일 좋아 ! 중국 음식 어렵지 않아요 !

 

▼ 呷哺呷哺 샤부샤부(체인점) 씨아부씨아부 _오도구점

 

 

 

 

키워드 #체인점 #나의최애 #맛집 #훠궈 #1인훠궈가능

 

주황간판이 시그니처! 북경 어디에나 있으니 발견 즉시 들어가시면 됩니다!!

 

★기본 추천 메뉴

소고기 야채 세트 肥牛套餐 - 38원

 

탕 선택 - 마라탕, 산라탕, 카레탕, 버섯탕, 오리탕, 백탕, 김치탕 등등

소스 선택 - 마장, 해선장

 

 

 

▼ 麻辣诱惑五道口店 마라유혹(체인점) 마라요우훠 _오도구점 화리엔 백화점 6층

 

 

 

키워드 #마라음식 전문 #생선요리

 

사실 전 생선요리를 안 잘먹어서 이집은 친구들 추천으로만 알아요

최근포스팅에 아직도 있던거 봐선, 여전히 맛집인 거 같아요!!

 

중국식 생선요리가 땡기신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

 

 

 

▼金鼎轩 금정헌 찐딩쉬엔

 

 

 

키워드 #딤섬 #24시간 #맛집 #용허궁

 

24시간 딤섬집 !

혹 늦은 시간에도 먹방을 찍고 싶다면

 

무조건 여기죠!!

 

+86 10 6429 6699

 

메뉴판이 사진으로 이루어져있으니

사진에 적혀있는 번호를 갯수와 함께 적어서 직원에게 건내주면

끗-

 

맛이 엄청 기가 막히게 끝내준다는 건 안 비밀


▼ 三里屯 삼리둔 싼리툰

 

 

키워드 #클럽 #쇼핑

 

우리나라에서 클럽, 젊은이의 거리 이런곳이 홍대, 강남, 이태원 이라면

북경의 홍대, 이태원이 바로 이곳! 싼리툰이죠 

 

클럽은 위 지도에 보이는대로 Elements, Mix, Vics 이렇게 세군대가 유명해요.

저 사이사이 골목마다 술집, 야식집 이니 참고바람니당~

 

 

▼ 王府井 왕부정 왕푸징

 

 

키워드 #북경오리 #베이징카오야 #쇼핑 #길거리음식

 

왕푸징, 우리나라로 치면 명동 같은 곳이라고들 소개하죠.

 

이곳에는 그 유명한 전취덕, 췐쥐드어 라는 곳이 있어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별로였어요ㅠ 비싸기만하고..

 

북경오리 가 먹고 싶으시다면 이 거리에 엄청까진 아니고

나름? 밀집되어 있어요. 전취덕 만큼이나 새로이 떠오르고 있는

유명 북경오리(베이징카오야) 전문점을 추천드릴게요

 

大董烤鸭 대동고압 따동카오야

가격대는 전취덕이랑 비슷한데, 한국분들 사이에서 평이 훨씬 좋아요

 

 

▼ 什刹海 십찰해 스차하이 (后海 후해 호우하이)

 

 

키워드 #쇼핑 #야시장 #술집 #기념품 #호수 #야경

 

후통, 호우하이, 스차하이 모두 같은 곳을 칭하고, 어디이름을 말하고 가느냐에 따라

택시기사 아저씨가 내려주는 입구가 다르다고 보시면 되요.

 

저녁에 호수 야경보면서 맥주 한잔할거라면

호우하이 입구를 추천드려요 !

 

 

▼ 鬼街(簋街) 귀가(궤가) 꾸이지에

 

 

키워드 #귀신거리 #도깨비거리 #가재거리 #홍등 #마라롱샤

 

마라롱샤 야시장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저는 여기가 꽤 유명한곳인줄 모르고.. 학교다닐때 한창

산책로로만 이용했었네요 ㅋㅋㅋ 나름 분위기가 으스스?하기도 하고

홍등때문에 요상꼬롬하기도 하고 그렇거든요 ㅋㅋ

 

위 지도에서 Beixinqiao 랑 簋街 사이가 마라롱샤 거리 입니다.

 

 

 

자! 이렇게 

 

씬나게 먹고 즐기는 코스가 완성되었습니다~!!

짜잔!!

 

 

은 무슨..!!!

 

 

사실, 코스라기보단 그냥 지도 올려놓고 추천만 해드린 정도라..

죄송스럽네요ㅠ 제대로 진짜 내가 여행갈거라 생각하고

하루 하루 일정이랑, 제대로된 코스를 짜야했는데...

 

일단 막 정보수집하고, 써내려간 후에...

이렇게 덜렁 올려버렸어요 ㅠ

 

 

그래서, 제목을 바꿨죠.. 계획서가 아닌 계획 참고서로 ㅠ ㅋㅋ

 

북경여행 준비하시는분들께.. 나름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엔.. 일본 여행 계획표를 진짜 제대로 내가 가겠다 생각하고 시간별로 코스를..!!!

아니면 청도..?! 크흡 대만?!!

 

***

 

▼ 추가 관광 구역 추천

 

天安门 천안문 티엔안먼 + 景山公园 경산공원 찡샨꽁위엔

키워드 #관광 #경치 #공원 #등산

 

확실히.. 천안문은 북경에 가게 된다면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이죠,

딱히 별건 없어요. 그냥 모택똥 얼굴 걸려있는 문보고, 거기 들어가서 또 돌아다니고

그게 전부....이긴 한데

 

전 솔직히 그냥 인증샷 ? 용으로 천안문 앞을 추천드리고

가벼운 등산(?)을 해서 올라가서 천안문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는

그런 곳을 추천드려요! 바로 천안문 뒤쪽에 위치한 경산공원 이에요.

 

관광객이 꽤 많긴한데 정말 천안문보다는.. 훨씬 가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ㅋㅋ

 

+

 

中华民族博物院 중화민족박물관 쭝화민주보우위안

키워드 #관광 #56개민족 #하루온종일 #야외박물관 #체험학습

 

여기는 진짜.. 엄청 커요

크다는 말밖에는...ㅋㅋ

민족박물관이다보니, 구역마다 그 민족의 문화 체험이나

공연같은 것도 있어서 운좋게 타이밍만 맞으면 재미난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저는 전에 어떤 민족의 결혼 풍습인가.. 결혼 후 축제같은 걸 공연식으로 했는데

함께 참여해서 할 수 있는 체험식 공연이라 재밌었어요 ㅎㅎ

 

체력이 떨어져서 저는 금방 혼자 앉아서 쉬긴했지만요 ㅋㅋ

 

장소는 奥体中心站 올릭픽체육관역 근처니까 두군데 모두 들려서

관광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코스라고 생각해요 !

 

 

+

 

 

* 마지막날 1박은 이곳에서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春晖园温泉酒店 춘휘원스파호텔 춘후이위엔원촨

 

온천 영업시간 10:00~23:30

호텔 체크인 PM 14:00  / 체크아웃 PM 12:00

트윈룸 기준 1박 980위안 (온천입장권2장, 조식2인 포함)

 

▼ 예약사이트

http://www.coolshowtrip.com/goods/view?no=218

 

 

패키지에도 가끔 껴있는 알음알음 유명한 곳으로 알고 있어요

공항과 북경 사이에 있으니, 마지막날 1박을 묵기에 적당하다고 생각되요 ㅎ

저는 전에 학교다닐때 언니들이랑 방학때였나, 다녀온 적이 있는데 진짜

너무 좋았거든요! 근처에 따로 맛집같은 건 없으니.. 이것 저것 먹을걸 사가시거나

그곳에 있는 뷔페, 석식 을 이용하시면 될거에요

 

룸안에도 온천물이 나오는 커다란 욕조가 있으니

온천 시간이 끝나도 룸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어요

 

완전.. 꿀휴식 !

 

이런거 다 사진으로 올려야하는데.. 참

제가 처음 계획표 포스팅을 올리려니

마무리할쯤 되서야 부족한 부분들이 계속 보이네요ㅠ

다음 계획표 포스팅때에는 훨씬 더 깔끔하고 정리된 계획표로 찾아올게요 !!

 

 

 

 

 

 

블로그의 정보

MoonGom Studio

MoonGom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