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Gom Studio

오버워치 Over watch 메이 중국어 대사 (16.06.30 업데이트)

by MoonGom



요즘 뭔가 게임이 하고싶은데, 무엇을 해야 하나 하고 이것 저것 찔러봤어요. 그런데 다 실패..!

그래서 한동안 크아만 찔끔찔끔 하다가 그동안 쭉 기다려왔던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고급시계가 오픈베타 기간이라는 소리를 듣고 바로 달려갔죠 ㅎㅎ 진짜 오베기간동안 너무 너무 좋았어요ㅠㅠ 끝나고나니 옵단현상(오버워치 금단현상) 와가지고 꿈에 막 보일 정도라니까요 ?!


그 중에서 제가 지금부터 포스팅할 주제는! 중국인 캐릭터, 메이!! 일종의 탱커?! 로 되어있는데 딱히 탱커보단.. 전방위의 애매하면서도 절대 얕볼 수 없는 캐릭이죠. 아무튼 옵단현상때문에 유투브나 아프리카tv BJ들이 무한 반복 틀어주는 녹화 방송을 보면서 스킬과 콕 박히기 좋은 장소들 눈에 익히려고 봤다가 메이의 중국어 대사들이 귀에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제가 중국어 전공이라, 들어보는데 궁극기 발음이 좀 웃겨서ㅋㅋ 

중국 사이트에서 직접 오버워치 메이 대사를 쳐보니 중국 현지인 조차도 ㅋㅋㅋ '메이 발음 왜 저럼?' ㅋㅋㅋㅋㅋ 하고 있네요.

그런데 중국 오버워치 성우랑은 또 달라서, 한국 오버워치 중국어 대사가 중국버전보다 훨씬 빨라요. 중국판은 훨씬 대사가 천천히 진짜 대화투구요.

그리고... 중국어 대사도 조금씩 달라요!


아무튼 !! 그래서 보다보니 자연스레 어떨때 어떤 대사를 하는지 알게 되서ㅋㅋㅋ

채팅창에 자꾸 어설프게 따라하거나, 유투브에 올리신 분도 이상하게 따라하는 대사들이 많아서

직접 적어 봅니다. ㅋㅋ



* 오버워치 메이 중국어 멘트 뜻!! *

번역 및 발음





* 궁극기 *


冻住! 不许走!!

'똥주! 뿌쉬져우!!'

꽁꽁! 보내지 않아요!!





* 자가 치료 / 힐러 치료 / 피 먹었을 때 *


我感觉好多了

'워 간쥐에 하오 뚜어러'

마음이 한결 편해졌어요


谢谢

‘쎼쎼'

감사해요





* 얼음벽 생성 후 *


冰墙,升起来吧!

'삥치앙, 셩칠라이바!'

얼음벽, 일어나!


这样可以挡住他们
'쪄양 커이 땅주 타먼'
이렇게 하면 저들을 저지할 수 있어요

超强这一个

'챠오치앙 쩌이거'

이거 엄청 세요


有本事,就过来
'요우 번싈, 쬬 꿜라이'

능력이 되면, 와보시던가요





* 킬 하고 나서 *


对不起啦!

'뚜이부치라'

미안해요!


啊呀,抱歉
'아야, 빠오치엔'

어멋, 죄송합니다


大家好

'따쟈하오'

여러분 안녕하세요





* 부활 후 *


等等我

'덩덩워'

기다려주세요


我又回来了

'워 요우 후이라이러'

제가 다시 왔어요!


大家都指望着我呢

'따쟈 또우 즐왕져 워너'

모두 저에게 기대하고 있나봐요





* 대기실 / 전리품 상자 획득 대사 *


这个世界,值得奋战

'쩌거 싈지에 즬드어 풘(f)쨘'

이 세계는 싸울 가치가 있어요


忽如一夜春风来,千树万树梨花开

'후루 이예 춘펑(f)라이, 치엔슈 완슈 리화카이'

문득 밤사이 봄바람이 부는가 싶더니, 온 나무마다 눈이 내린 듯 배꽃이 피었네




크... 하고싶다아-

빙벽 쳤을 때, 중국판에서는 挡住땅주 라고 안하고 止住즐주 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궁극기 할때 하는 冻住! 不许走! dong zhu ! bu xu zou ! 이거를 중국 포털사이트에서 ㅋㅋㅋ 자기들끼리 재밌다고 쓰는 게

冻住! 不洗澡! dong zhu ! bu xi zao !  ㅋㅋㅋㅋ 이걸로 쓰더라구요. ‘꽁꽁! 안씻어!' 라니 ㅋㅋ 우리나라처럼 발음 가지고 하는 말장난인데 재밌네요ㅋㅋ


하... 뭔가 게임 하고 싶은데 못하니까 자꾸 유투브랑 이런거 저런거 뒤져보게 되요. 중국어 대사에 집착해서 찾아보다보니 중국사이트에서 중국판 오버워치까지 구경하고 그러고 다녀요 지금ㅠㅠ 아 옵단현상 ...!! 빨리 24일이 오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겸사 겸사 한동안 블로그 안한거 반성도 할 겸 앞으로는 그동안 밀린 포스팅들 열심히 쓰려구요.


이 곳에는 게임! 특히 오버워치 게시판만 따로 만들었으니 앞으로도 열심히 게임하고(?!) 열심히 캡쳐해서 올리고 글쓰고 할게요.

읽어주는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ㅋㅋ 방문객들 오는 거 봐서는 분명 읽고 그냥 가시는분들도 있게죠 뭐. 



유용하다 생각되시면 밑에 공감 버튼 ♡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암튼 뿅 ★



+ 16.05.25 대사 업데이트


킬 한 후 대사 - '여러분 안녕하세요' 를 오늘 플레이 하다가 듣게 되서 업뎃하러 왔어요 ㅎㅎ

... 이래서 메이 인성 인성 하나봐요.. 맨날 킬한 후에는 사과하던 애가 갑자기 인사라니 ㄷㄷ?!!



+ 16.06.01 대사 업데이트


전리품상자에서 받은 대사 - '이 세계는 싸울 가치가 있어요'

제가 알기로는 부활후 또는 대기실에서 하는 대사로 알고 있는데 장착해서 어느때나 말할 수 있는 걸로 주네요.



+ 16.06.30 대사 업데이트


대기실에서 메이가 읊는 시조가 있더라구요.




블로그의 정보

MoonGom Studio

MoonGom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