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Gom Studio

新HSK 시험 결과 ; 완전 망했어요...ㅠ

by MoonGom



뚜둥..!

제가 1월 20일에 시험을 봤었죠, 신HSK 6급

그런데 이렇게나 망했네요ㅠ 아이고오.. 

총 180점 이상이어야 통과가 되고 이력서에 기재할 때에는 회사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몇점으로 통과를 했는지 까지도 기재를 해야 해요. 이걸.. 무슨 평가 라고 하죠 ? 상대평가 ?


제가 대학을 막 졸업했을 때까지만 해도, 이력서에는 딱 급수만 적었었는데.. 어느새 新 이 붙더니 2년지나면 유효기간이 끝나버리고..(원래는 고급_9,10,11급은 한번 따면 평생이었음) 초급 중급 고급이 4,5,6급으로 뭉쳐버리더니 이래 저래 어려워요. 뭐 이건 다달이 다르긴하지만요 ㅋㅋ 어느 달은 시험이 쉽기도 하죠.


아무튼 그래도 4년만에 공부 한번도 안하고 본거 치고는.. 열독 빼고는 그럭저럭 반타작 했네요.. 열독은 심지어 시간이 부족해서 한 10문제 인가는 찍었어요ㅠ 읽으면서도 내가 얼마나 공부를 안하고 살았는지 알겠더라구요.


쓰기 시험은 에효.. 최대한 쉬운 단어, 기억나는 단어들 가지고만 조합해서 겨우 겨우 쓰다보니 점수가 저러네요. 예전엔 쓰기 부문이 저한테는 점수 제일 많이 받는 안전빵 부문이었는데 이래저래 망했어요ㅠ


사실 처음에.. 저 점수 딱 보고 나서, 160점 통과로 착각해서 '캬~ 내가 공부를 이렇게 안해도 8점 차로 떨어지는구나~ 선방했네~' 이랬거든요 ? 근데 뭔가 이상해서 다시 찾아보니.. 네, 제가 착각을 해도 크게 했네요 ㅋㅋ 올해 다시 시험을 볼 거라서 이젠 정말 공부를 해야 겠어요..


야금 야금 단어부터 외우던지 해야겠습니다. 쉬운 것 부터 직접 써가면서요.



다음 시험은.. 음 5,6,7월 중을 목표로 공부를 해볼까.. 아직 정하진 않았지만 그쯤..? 으로 생각만 하고 있지요-


'말로만 공부 > 언어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시원스쿨 LG G패드2 8.0 구매후기  (0) 2016.03.12

블로그의 정보

MoonGom Studio

MoonGom

활동하기